작년에 나는 미국여행을 다녀왔다.

미국이라는 넓은 땅에서 드라이브를 하지 않는다면

굉장히 아쉽지 않을까? 했기 때문에


렌트를 해서 캘리포니아의 해변을 달려야지!라는 마음을 먹었다.

미국자유여행에서 렌트는 음.. 거의 필수였다.

샌프란시스코를 제외하고 특히 LA, 샌디에고를 다닐 때

차없이는 굉장히 불편하다고 느꼈다.


우버는 진짜 비경제적이다... 그리고 다른

대중교통 수단은 그 넓은 땅에 제한된 시간으로 즐기기에는

정말 개오바였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국제면허는 운전면허시험장이 있는 경찰서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인천공항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1터미널 3층 출국장 G카운터 뒷편 경찰 치안센터 내에서!!!


나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 근처에 있는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가서 발급을 받았었다.



<준비물> 잊지마라. 꼭 갖고가라.


여권(유효한지 봐라. 유효한가?)


운전면허증


여권용사진 1매


수수료 8500원


기타로, 외국인이시라면 외국인 등록증(Original valid Allen Registration Card)




1년만 유효하다. 이것도 나중에 까먹지마시길...


--------------------------------------------------------------------


# 저는 참고로, 미국여행 중에 렌트카에 지갑을 두고 내려서

지갑을 잃어버렸었어요. 미국에서 외국인으로서 운전을 할 때

<국내면허증 + 국제면허증> 두 개 다 필요하기 때문에

완전 패닉에 걸렸었죠..


미국에서 국내면허증을 어떻게 발급받아????!!!!!!!!!!!!!!!! 으악


원래는 안되지만, 신기하게 직접 현지 렌트카 지점(엔터프라이즈 였던가.)에서 국제 면허증만 제출하고 렌트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진짜 운이 좋았죠... 이건 근데 운이 좋았을 때의 경우니까 진짜 왠만하면

국내면허증+국제면허증 둘 다 잃어버리지 마세요 제발 진짜




+ Recent posts